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 안되나요? 팩트체크!!(구글 패밀리링크 삭제방법)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

 

구글 패밀리링크는 스마트폰 보안 위협을 최소화하고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제한을 위해 많은 부모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구글 패밀리링크는 하루 사용 시간을 제한하거나 어떤 앱을 얼마나 썼는지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아이들의 현재 있는 위치는 지도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 Q&A

 

● 부모외 자녀가 구글 패밀리링크를 삭제할 수 있나요?

 

부모의 허가를 통해 자녀도 구글 계정을 만들 수 있지만, 구글 패밀리링크 앱을 설치하면 부모가 자녀 스마트폰의 모니터링 관리 권한을 갖게 됩니다.

 


 

앱을 통해 자녀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려는 앱을 승인하거나 차단할 수 있으며, 자녀의 기기에서 특정 앱을 숨길 수도 있습니다.

 

 

자녀가 부모님 몰래 구글 패밀리링크를 삭제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부모 몰래 구글 패밀리링크를 삭제 시도를 할 경우 부모님 계정으로 알림이 발송됩니다.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여부는 부모의 결정이 있어야 합니다.

 

 

●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기기에서 자녀의 계정을 삭제하면 계정에 연결된 모든 정보(예: 이메일, 연락처, 기기 설정, 부모 감독 설정)도 기기에서 삭제됩니다.

 

 

● 언제까지 구글 패밀리링크로 부모가 관리권한을 가지나요?

 

자녀가 만 13세(또는 거주 국가에서 적용되는 적정 연령)가 되면 일반 구글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자녀가 만 13세가 되기 전, 자녀의 생일이 되면 자녀가 직접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져 부모가 더 이상 자녀 계정을 관리할 수 없음을 안내하는 이메일이 부모에게 전송됩니다.

 

 

자녀는 만 13세 생일날이 되면 계정을 본인이 관리할지, 아니면 계속해서 부모님에게 관리를 맡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녀가 자신의 계정을 직접 관리하기로 결정했더라도 자녀의 사용 내역을 확인하기를 원하는 부모의 경우 자녀 기기에서 Family Link(어린이/청소년) 앱을 사용하여 Family Link 감독 도구를 다시 사용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