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토스카드 만드는법 단계별 확인 [토스 이용편]

토스카드 만드는법

 

 

토스카드는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승인이 나면 2~3일 내 수취인에게 전달됩니다.(카드 배송 실패 후 반송 시 10일 이내에 재발송 신청을 하지 않으면 카드가 폐기 됩니다.)

 

 

신청한 토스카드는 국내 BC카드 가맹점, 해외 마스터카드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편의점, 지하철 ATM 기기에서 '토스 메뉴 - 카드출금'을 통해 현금 인출도 가능합니다.(ATM 기기에 따라 토스 출금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토스카드 만드는법 단계별 확인

 

① 신청할 토스카드 유형 선택

 

토스카드는 신용카드와 토스머니카드 두 종류가 있으며, [전체 >> 카드] 섹션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카드 만드는 법은 어느 것을 선택하든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토스신용카드는 만 19세 이상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이 있으면 만들 수 있고, 토스머니카드는 만 17세 이상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이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카드 색상 선택

 

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색상 선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파스텔톤의 오로라 카드는 빛에 따라 다양한 색을 띠며, 실버는 메탈 느낌의 소재입니다.

 

 

③ 개인정보 입력을 통한 본인 확인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 확인 과정을 필수로 거쳐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은 발급년도 및 월/일을 입력해야 하고, 운전면허증은 지역 및 발급 번호로 본인 인증이 이루어 집니다.

 

 

직업은 해당하는 항목을 탭하면 되는데, 월 고정 수입이 없거나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 혹은 신용등급 또는 점수가 기준을 만족하지 못할 시 카드 발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④ 카드를 수령할 위치 선택

 

카드는 자택 또는 직장 모두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계좌와 결제일을 선택한 다음 비밀번호 설정까지 끝내면 카드 신청이 완료됩니다.

 

 

카드는 최초 발급 시에는 무료입니다. 다만, 분실 시 재발급을 신청하면 2,000원의 발급 수수료가 발생하며, 해지 후 365일 이내 발급 신청 시에도 2,000원이 부과됩니다.

 

 

카드 신청 후 승인이 났는데 발송된 카드를 못 받았다면, 앱 내에서 1회 재발송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반송되고 3~5일 후 발송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발송 신청시 주소를 바꾸거나, 수령 방법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재발송 후에도 카드 수령을 하지 못한 경우 발송된 카드는 폐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