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가산콘솔hub 위치/배송기간/가산콘솔hub 간선상차/간선하차

가산콘솔hub

 

가산콘솔hub은 CJ대한통운 터미널 중 하나로 소형물품 분류 및 행낭포장 업무를 주로 하는 터미널 입니다.

 

 

가산콘솔hub로 집하된 택배가 배송기간이 길어지거나 이동에 장시간이 소요된다면 행낭포장으로 분류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가산콘솔hub 위치/배송기간/간선상하차 의미

 

가산콘솔Hub 터미널에 집하된 택배는 [입고▶간선하차▶분류/행낭포장▶간선상차] 등의 과정을 거쳐 수취인에게 배달되기 위해 지역별 영업소로 이동합니다.

 

콘솔은 행낭포장을 뜻합니다. 행낭포장은 택배 물품이 작은 상자이거나 회색 우편용 비닐에 담겨져 있는 경우 행낭에 담아서 하나의 꾸러미로 묶어 한번에 보내는 방식을 말합니다.

 


 

행낭포장은 택배가 분실되거나 파손되는 것을 막기에는 좋지만, 택배가 일정수량 모일때까지 대기해야 하므로 배송기간이 길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배송조회 시 '가산콘솔hub 입고'로 표시된다면 잡화처리(판매자 또는 발송인이 택배기사에게 물건을 넘김) 후 택배기사가 물품을 수거, 트럭으로 이동해 가산콘솔터미널로 물건을 넣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가산콘솔Hub 위치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으로, 서울 또는 경기 인근 지역으로 이동하는 소규모 택배는 보통 가산콘솔Hub 터미널을 거쳐 수취인이나 다음 목적지로 이동됩니다.

 

배송조회 시 가산콘솔Hub 간선상차 단계라면 당일, 늦어도 1~2일 안에는 보통 수취인이 택배 물품이 전달됩니다.

 

 

가산콘솔hub 간선상차는 터미널에서 분류된 물품을 트럭에 싣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간선상차 단계가 완료되면 택배 물품은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가산콘솔hub 간선하차는 택배가 가산콘솔 터미널에 도착해 트럭에서 물품이 내리는 과정입니다. 간선하차 후 택배는 터미널에서 분류 및 행낭포장, 간선하차 단계를 거쳐 지역 영업소로 이동합니다.

 

 

때문에 배송조회 시 '가산콘솔hub 간선하차'로 표시된다면, 배송기간이 빠르면 1~2일내, 늦으면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행낭포장으로 분류된 택배는 목적지가 같은 소형화물이 일정수량 모일때까지 대기해야 하므로 배송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가산콘솔Hub는 택배를 배달하는 곳이 아닌 분류하는 터미널이기 때문에 직접 찾아간다해도 원칙적으로는 택배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사전에 담당자와 연락 후 택배 수령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면 방문시 택배 수령이 가능합니다.

 

 

택배 수령을 위해서는 신분증 지참이 필수입니다. 택배 수령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더라도 신분증을 통해 본인확인이 되지 않으면 택배 수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연락처 또는 통화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가 가능합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번입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월요일~금요일 기준 09:00~18:00, 토요일은 09:00~13:00까지 운영됩니다.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에는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ARS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