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가지니 공장초기화/전체초기화 설정 방법 2가지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설정은 외관 버튼을 클릭해 초기화 하는 방법과 시스템 설정 카테고리에서 '전체초기화' 항목을 선택하는 방법 등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장초기화 진행 시 기기가 공장 출하 상태로 초기화 되며, 전체 초기화 이후에는 사용자 설정이 모두 지워지므로 다시 재 설정해야 합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 초기화 버튼 클릭

 

기가지니 설정 상태를 공장초기화(전체초기화)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기가지니 본체 하단에 위치해 있는 공장초기화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기가지니 본체 하단 공장초기화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면 '기가지니를 초기 상태로 복원합니다'라는 음성 멘트와 함께 모든 설정 및 단말기 정보가 모두 공장 출하 상태로 초기화 됩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는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되야 하며, 초기화 도중 인터넷 연결상태가 원활하지 않아 통신이 끊길 경우 초기화 진행이 미완료 된 상태에서 작업이 끝날 수도 있습니다.

 

 

초기화 도중 통신 이상으로 인한 작업 종료는 경우에 따라 시스템 오류로 이어질 수 있으며, 기가지니 동작에 이상을 초래해 사용상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시스템 전체초기화

 

기가지니가 켜진 상태에서 지니 리모컨으로 메뉴를 선택한 후 [설정 ▶ 시스템 설정]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해 줍니다.

 

 

'시스템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화면 우측에 [전체초기화] 항목이 위치해 있습니다. '전체초기화' 항목을 클릭해 기가지니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를 하면 사용자가 설정한 모든 내용이 지워지는 만큼, 재 설정을 위한 불편함이 초래될 수 있어 신중한 선택이 요해지는 작업입니다.

 

기가지니 동작 이상으로 전체초기화를 고려하고 있다면, 공장초기화 전 KT 고객센터를 통해 동작이상에 대해 먼저 문의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