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3가지 방법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농협 홈페이지/앱을 통한 방법과 고객센터에 신고하는 방법, 농협 지점에 방문해 신고하는 방법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지점에 방문해 신고할 경우 농협 영업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하지만, 홈페이지/앱 또는 고객센터 신고의 경우 연중무휴 24시간 언제든 신고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 홈페이지 또는 앱 이용 분실신고

 

홈페이지 또는 앱 이용 분실신고는 365일 24시간 언제든 신고가 가능하고, 접근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연속으로 5회 이상 잘못 입력할 경우 로그인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를 재 설정한 다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사전에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위해 먼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Search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로그인 했다면,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분실한 체크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일자/분실장소/연락처 등의 정보를 선택 또는 기입한 다음 [분실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분실신고가 접수가 완료되면 해당 체크카드 사용은 금지되며, 분실해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전화신고

 

다른 서비스와는 달리 체크카드 분실신고는 연중무휴 24시간 언제든 이용이 가능합니다.

 

분실신고는 카드고객상담센터 대표전화인 1644-4000번으로 전화해 [1번 : 분실 / 금융사기 신고 >> 1번 : 분실신고 ]를 순차적으로 누르면 됩니다.

 

 

● 영업창구 신고

 

영업창구를 통한 체크카드 분실신고는 농협 영업시간 내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농협은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됩니다.

 

농협 지점에 방문해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요청하면 카드 사용이 정지됩니다.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 지참은 필수이며, 경우에 따라 체크카드와 연계된 통장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