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쁘떼뜨 뜻/의미 A to Z [불어 뜻 바로알기]

쁘떼뜨/라네즈/모나미/몽쉘통통 뜻

 

영화 제목으로 유명한 '쁘떼뜨'는 프랑스어로 '아마도' '어쩌면'이라는 뜻으로, '틀림없이' '물론' '아무렴' '불확실한 일' '가정' '가능성'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어로 '아마도'란 의미의 '쁘떼뜨'는 '꿈의 공장'을 의미하는 원제(불어 Traumfabrik, 영제 Dream Factory)보다 영화 속 사랑을 더 잘 담아내는 제목이기도 합니다.

 

 

알면 쓸데 있는 불어 상식

 

쁘떼뜨 뜻/의미

 

'쁘떼뜨'는 '아마도' '어쩌면'이라는 뜻으로, 영화 '쁘떼뜨'는 단어처럼 확신할 수 없는 사랑이 이뤄지는 마법 같은 과정을 담은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분단 당시 독일을 배경으로 단 하루의 사랑을 운명으로 만들기 위해 인생을 바친 남자의 이야기로 정리할 수 있는데, 밀루에게 한 번에 반한 에밀은 형과 단역들의 도움으로 다시 밀루를 만나고 꿈과 같은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라네즈 뜻

 

불어는 우리 주위에서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데, 특히 화장품 브랜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La neige [라 네쥬]는 (하늘에서 내리는) '눈'이라는 뜻으로, neige는 여성형이기 때문에 여성 단수 정관사 la가 붙는 것입니다.

 

 

étude [에뛰드]는 프랑스어로 '공부' '연구'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라끄베르(Lac vert, 락 베흐)는 '녹색 호수' '에메랄드빛 호수'라는 말로, lac은 '호수'라는 뜻의 남성 명사고, vert는 '녹색의'이라는 뜻의 형용사입니다.

 

 

모나미 뜻

 

볼펜 브랜드로 유명한 모나미(Mon Ami)는 '내 친구'라는 뜻으로, ami는 친구라는 의미이고, Mon은 '나의'라는 뜻입니다. ami가 남성형 명사이기 때문에 남성형 단수 소유 형용사인 mon이 쓰인 형태입니다.

 

 

과자 브랜드 중 하나인 몽쉘통통(mon cher tonton)은 프랑스어로 '나의 삼촌' '나의 친애하는 아저씨' 이란 뜻으로, 몽쉘은 우리가 흔히 '삼촌'이라 부를 법한 가까운 지인이 사주는 과자라는 의미에서 탄생한 제품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