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 탈퇴/계정 삭제
에스크 탈퇴 및 계정 삭제는 '고객센터' 카테고리 내 '회원 탈퇴' 하위항목에서 서비스를 지원하며, 사용자의 의사에 따라 언제든 신청이 가능합니다.
에스크 탈퇴 및 계정 삭제 신청 후에는 계정의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삭제된 정보는 복구할 수 없고 탈퇴 후 작성한 질문, 답변은 수정과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에스크 탈퇴 절차 A to Z
① '더보기' 아이콘 클릭
에스크 탈퇴 신청을 위해 모바일 기기에서 에스크 앱을 실행한 다음 메인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에스크 탈퇴 및 계정 삭제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 불가)
② '고객센터' 카테고리 클릭
카테고리 리스트에서 '고객센터' 항목을 찾아 탭합니다.
③ '회원탈퇴' 하위 항목 선택
에스크 탈퇴 및 계정 삭제는 '고객센터' 내 '회원탈퇴' 하위 항목에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회원탈퇴' 항목을 찾아 탭합니다.(휴대폰 설정 및 기종에 따라 한 화면에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이 경우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내리면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④ 본인 인증 및 탈퇴 신청
'회원탈퇴' 페이지로 이동하면, 에스크 계정 삭제 시 제거되는 정보에 대한 설명과 유의사항을 경고 메시지로 제공합니다.
내용을 확인한 후 본인 확인을 위해 현재 사용중인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최종적으로 '유의사항 동의 및 탈퇴신청' 버튼을 탭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지만, 탈퇴 시 불만 및 분쟁해결 등 서비스 이용에 혼란 및 부정사용 방지를 위해 탈퇴일로부터 6개월까지는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보존항목에는 아이디, 이메일, 이름, 등 서비스 이용 중 수집된 정보가 포함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