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티비연결(TV연결)
웨이브 티비연결(TV연결)이 가능한 기기는 wavve앱이 설치가 되어 있거나 앱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한 스마트TV 및 Android SetTopBox용 OTT 등 입니다.
웨이브 티비연결(TV연결) 서비스를 지원하는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용권을 구매했더라도 TV가 사양을 만족하지 않으면 웨이브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웨이브 티비연결(TV연결) 오류 발생원인
▣ TV 사양
웨이브 티비연결(TV연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TV는 wavve앱이 설치가 되어 있거나 앱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한 스마트TV 및 Android SetTopBox용 OTT 기기 입니다.
OTT(Over The Top Service)란?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영화·교육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삼성 스마트TV의 경우 2012년형 이상을, LG 스마트TV는 WebOS 탑재모델이 웨이브를 연결할 수 있는 권장 사양으로 봅니다.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의 경우 OS Android 5.0, PLAY스토어 사용이 가능해야 하며, 해상도 메모리(RAM)는 최소 2G 이상의 사양을 만족해야 합니다.
▣ 웨이브 이용권
웨이브 이용권은 베이직(Basic), 스탠다드(Standard), 프리미엄(Premium) 등 크게 3가지 유형이 있으며, 티비연결(TV연결)은 스탠다드 이상의 이용권 부터 지원됩니다.
베이직 이용권은 모바일과 PC 중 동시시청 1회선만 가능합니다.
스탠다드(Standard)와 프리미엄(Premium) 이용권은 모바일과 PC, 티비연결(TV연결) 등 전체 디바이스에서 동시 시청이 가능합니다.
동시시청은 계정당 허용 가능한 회선만큼 동시에 여러 기기에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베이직은 1회선만 지원되며, 동시 시청을 할 수 없습니다.)
▣ 소프트웨어/펌웨어 버전
웨이브 티비연결(TV연결) 시 '메뉴 연동에 실패하였습니다' 등의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고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다면?(웨이브 사용이 가능한 TV인 경우)
소프트웨어 버전 또는 펌웨어 버전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정상 운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웨이브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 TV이고 이용권도 스탠다드 혹은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음에도 버전 업데이트 후에도 오류가 계속해 발생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제 해결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3709번이며, 평일 기준 09:00~18:00까지 운영됩니다.(점심시간 12:00~13: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웨이브(wavve) 월정액 이용권은 자동 결제로 구매 가능하며, VOD와 영화 등은 단건 구매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권의 자동결제는 신용카드, 휴대폰, PAYNOW간편결제, PAYCO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의 최저 결제한도는 1,000원입니다.
[결제 수단]
◐ 이용권(자동결제) 구매시 : 신용카드, 휴대폰, PAYNOW간편결제, PAYCO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결제 가능
◐ 단건 구매시 : 신용카드, 휴대폰, PAYCO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결제 가능. 코인을 포함한 복합 결제 가능
◐ 코인 충전 : 신용카드, 휴대폰, PAYCO간편결제, PAYNOW간편결제(자동충전시)를 통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