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젠리 사용법 A to Z, 젠리 기능 알면알수록 Good!!

젠리 사용법

 

젠리(Zenly)는 사용법을 제대로 알고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재미가 배가 될 수 있습니다.

 

 

젠리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실시간 위치 추적 메신저'로,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해 등록된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함께 아는 내 젠리 친구가 만날 때는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젠리 사용법 A to Z

 

본인의 실시간 위치를 공유하겠다고 GPS 위치 추적을 허용하면서까지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가 바로 젠리(Zenly)라 할 수 있습니다.

 

젠리는 국내 사용자 100만 명을 달성하는 동안 한국 내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가 10대 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앱입니다.

 


 

Zenly(젠리)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친구 등록이 필수입니다.

 

친구 등록은 처음에 젠리에 가입할 때 전화번호부에 있는 사람들 중 젠리를 하는 사람이 표시되며, 친구 신청이 가능합니다. 친구 신청은 상대방의 승낙이 필요합니다.

 

 

젠리는 실시간으로 위치 추적을 해 친구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친구와 같이 있는 경우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집에 있으면 집 아이콘이 표시되고 이외에도 학교 표시, 직장 표시 등으로 친구의 위치를 표시해 줍니다. 친구의 프로필을 탭하면 한 장소에 얼마간 머물렀는지 여부도 알 수 있습니다.

 

 

위치추적을 한동안 하고 싶지 않다면 젠리 안개모드와 젠리 얼음모드를 통해 숨기기 기능도 제공합니다.

 

안개모드는 대략적인 위치만 공유하며, 얼음모드로 설정하면 위치가 업데이트 되지 않아 설정 이전에 머물렀던 위치만 알 수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친구 신청을 받는게 싫다면 비공개 모드와 친구 추천 목록에서 제외를 설정하면 됩니다.

 

비공개모드는 기존 친구들과 주소록에 저장된 친구나 지인들만 친구로 추가하고 메시지와 이모티콘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발자취 기능을 사용하면 본인이 움직인 경로를 알 수도 있습니다.

 

발자취란 안개의 형태로 당신이 방문했던 곳들을 볼수 있는 기능으로, 새로운 지역을 방문할 때, 안개 모양이 나타나 내가 그곳에 있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도에 색깔로 나타나는 부분들은 아직 방문하지 않은 곳들입니다.

 

 

감시 건수 기능은 젠리(Zenly) 친구들이 지난 24 시간 동안 내 위치를 조회한 횟수를 표시합니다.

 

숫자를 누르면 위치가 조회된 횟수와 함께, 위치를 조회한 친구들의 수가 표시됩니다. 친구들의 수가 3명을 초과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숫자가 공개됩니다.

 

감시건수 숫자는 지도 핀이 친구들의 지도에서 중앙 또는 거의 중앙에 위치할 때 올라갑니다.

 

친구들이 지도를 확대하거나 지도 핀을 클릭하는 것은 숫자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조횟수는 모든 친구들이 조회한 횟수의 총합으로, 특정 친구가 내 위치를 몇 번 조회했는지, 또는 구체적으로 누가 위치를 조회했는지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댓글